공지&뉴스 언론보도
부부의 날, 남편∙아내의 다리건강을 확인하세요

매년 5 21일은‘둘(2)이 하나(1) 되었다’는 의미를 가진 부부의 날로많은 사람들이 외식을 하거나, 이벤트를 하는 등 부부간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부부의 날은 서로 백년해로를 다짐하는 날인만큼, 배우자의건강을 챙겨주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이다.

 

부부의 날을 앞두고 동국제약에서는 최근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하여20대 이상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결과 주로 기혼층인 40대 및50대에서 발, 다리가 자주 붓고, 저리고 아픈정맥순환장애 증상을 보이는 비율이 40 52.1%, 50 60.9%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40 65.4%, 5075.7%로 그 비율이 매우 높았다. 조사에 따르면 주된 증상은 발, 다리가 무겁고 피로하다’, ‘자주붓는다‘, ’저리거나 쥐가 자주난다‘, ’아프다‘ 등의 순이였다.

 

‘정맥순환장애’는 다리에서 심장으로 올라가는 혈관인 정맥의 결합조직이 약해져, 늘어지고 확장돼 혈액 및 체액의 정상적인 순환에 이상이 생기는 것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혈액순환장애와는다르다. 서 있거나 앉아 있는 등 고정된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거나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발생 위험도높아진다. 그대로 방치할 경우 전신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하지정맥류,중증습진, 다리궤양 등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진다. 주로 30대 후반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여 40-5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국제약은 부부간 서로의 다리건강을 챙겨주자는 의미로 2012년부터‘부부사랑캠페인’을 전개하며 부부 공연초대 캠페인, 리마인드 웨딩 캠페인, 부부 둘레길 동행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동국제약마케팅 담당자는 “부부사랑캠페인에 참여한 약 1,8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약 70%, 부종 등으로 불편을 겪는 배우자의 다리를 주물러주는 것으로응답하여, 정맥순환장애의 증상이 빈번하게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하지만 대부분 일시적인 요법만으로이를 개선시키려 하고 있는데, 식물성분 정맥순환개선제인 센시아와 같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약물의 병행이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부부간 서로의 건강을 챙겨주자는 취지의 부부사랑캠페인을지속 전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동국제약 센시아는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의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되어 국내에 도입된새로운 약물이다. 식물성분이라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유럽에서의사용경험과 다수의 임상연구를 통해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되었다. 병원 처방전 없이 약구에서 구입할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며 60, 100정 두 가지 종류가있다. 1 1, 1정이나 2정씩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된다.


부부의날_1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