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언론보도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사랑하는 남편의 다리건강을 챙겨주세요

 2 14일은 여성이 남성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발렌타인데이. 매년 비슷한 선물보다, 이번에는사랑하는 남편의 건강을 챙겨주는 아이템은 어떨까? 지난달 말 동국제약(대표이사이영욱)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중년 남성들에게 발다리가자주 붓고, 무겁고, 피로하고, 저리고, 아픈 정맥순환장애의 증상들이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졌다.

 

동국제약이 지난해 말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20대 이상 성인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소비자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중년 남성(40~50)의 약 56%가주로 다리에서 발생하는 정맥순환장애를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정맥순환장애의 세부 증상으로 다리가 무겁고 피곤하다는 응답이 40(36.8%),50(42.6%) 모두 가장 많이 나왔다.

 

정맥순환장애는 정맥벽이 약해져 혈관이 늘어지고, 확대되기때문에 발생한다. 영국외과학회지에 따르면, 30대 이상 성인의약 50%가 정맥순환장애를 경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래서 있거나 앉아있는 경우, 비만, 변비 등이 있을 경우에는보다 빈번하게 나타난다. 또한 이를 방치할 경우 하지정맥류, 중증습진, 다리궤양 등이 발병할 위험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전신순환장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정맥순환장애 증상은 오후에 자주 발생하고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퇴근 후 남편의 다리 건강을 주의깊게 살펴 볼 필요가 있다”며, “발렌타인데이와같은 특별한 날에 남편의 건강을 챙겨주는 것도 사랑을 표현하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맥순환개선제 부문 판매 1위 제품 ‘센시아’는 식물성분인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이며, 약국에서 병원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11정이나 2정씩 복용하며,제품 포장 내에는 정맥질환정보가 수록된 정보책자, 휴대용 파우치 등이 포함되어 있다.동국제약_발렌타인데이2동국제약_센시아2